평범한 가꿈 이야기

 '탈모인들의 성지' 종로 보령약국에서 아보다트(프로페시아) 구매하기 1

 

종로 보령약국은 여러 탈모 커뮤니티에서 탈모인의 성지라고 불린다. 

탈모인들은 특성상 약(프로페시아, 아보다트, 각종 카피약 등)을 장기 복용해야 하고 그 약값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약 값이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에 몰리는 것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에서 약 값이 가장 저렴하기로 유명한 종로 보령약국은 항상 탈모인들로 북적북적하다. 잘은 모르겠지만, 약간 박리다매 형식으로 싼 가격에 많이 팔아서 이윤을 남기는 약국인 것 같았다.

모발이식 전에는 3개월치씩 처방을 받아서 먹다가 모발이식을 한 뒤로는 귀차니즘이 심해서 항상 6개월치씩 아보다트를 처방해서 먹었는데 지난 번에 처방을 받은 지 벌써 반 년이 지나서 다시 약을 사러 왔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모재성에서 한 모발이식 후기를 읽을 수 있다.

 

2017/12/20 -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1000모낭 비절개모발이식 수술 당일 후기



종로 보령약국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종로 5가 약국 거리에 위치한다. 근처에는 정말 수없이 많은 약국들이 있다.

 

 

 

 

▲종오 지하 쇼핑센터 13번 출구

혹시 지하도를 이용해서 오게 된다면 종오지하쇼핑센터 13번 출입구로 나와서 바로 뒤를 돌자마자 종로 보령약국이 보일 것이다.

 

▲종로 보령약국의 전면.


보통 10명이 넘는 의사의 약사와 수십 명의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영업 종료 30분 전에 가서 그런지 웬일로 사람도 별로 없었고 조용한 분위기였다. 낮에 가면 정말 노인분들로 발을 디딜 공간이 없을 정도이다. 손님도 많고 약사분들도 매우 많아서 굉장히 빠르게 순환이 이루어지는 것 같았다.

 

참고로 종로 보령약국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02-763-8181 의 전화로 문의를 하면 친절하지는 않아도 답변을 잘 해준다.



 

 

▲보령약국 옆면 사진


출구가 두 개 있는데, 처음에 올린 사진이 전면 사진으로 정문의 역할을 하는 것이고 바로 위의 사진은 보령약국의 옆면이다. 옆면의 문으로 들어가면 처방전을 내는 곳과 가장 가깝고 종로 보람의원과 바로 코앞이기 때문에 보통 탈모인들은 이 문으로 많이 출입한다.

 

 

▲종로 보령약국 옆 문으로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광경


보령약국에 들어가면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약사도 많고 구조도 복잡하기 때문. 그런데 종로 보령약국은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전면의 카운터는 일반 의약품을 파는 곳이고, 뒤쪽의 카운터는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을 파는 곳이다. 즉, 아보다트나 프로페시아를 구매하러 왔다면 처방전을 가지고 뒤편의 카운터로 가야 하고, 마이녹실이나 카필러스 미녹시딜 등을 사러 왔다면 앞 면의 의사가 많은 카운터로 가면 된다. 분업이 매우 잘 되어있는 편. 보통 뒤편의 카운터에서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구매하고 앞 면의 카운터에서 마이녹실, 미녹시딜, 나녹시딜, 카필러스 등을 구입한다.

 

아래 링크들은 미녹시딜, 카필러스 액 관련 포스팅이다. 제목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탈모관리/헤어제품 리뷰] - 물파스 공병으로 미녹시딜액(마이녹실)을 쉽고 편하게 바르는 법

[탈모관리/헤어제품 리뷰] -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액 동아제약 카필러스 후기 및 사용법(카필러스액 5%)



 

 

▲ 보령약국 뒤편에 카운터

 

뒤편의 카운터로 가면 처방전을 바구니에 올려 놓아야 한다. 올려진 처방전 순서대로 이름을 불리고, 이름들 듣고 카운터로 가서 바로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를 하면 간이 영수증을 주는데 그게 바로 약 교환증이다. 약을 교환하려면 잃어버리면 안 된다. 왜냐하면 평소에는 뒤편 카운터에 사람이 정말정말정말 많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영수증을 약 교환증의 역할로 사용하는 것 같았다. 약 교환증을 가지고 있으면 뒤편의 제조실에서 이름을 부른다. 그러면 약 교환증을 내고 약과 영수증을 받는 것이다. 

 

 

 

▲아보다트 6개월치 구매 완료!


평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오늘은 1분만에 구매 완료했다. 낄낄 탈모인의 성지 답게 탈모약들의 가격이 매우 싸다. 6개월치의 아보다트를 13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종로 보령약국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을 것이다. 이전에 다른 병원은 6개월치의 아보다트를 14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구매했었다. 아보다트뿐만이 아니라 프로페시아도 매우 저렴하다. 한 달치 프로페시아를 5만원도 안 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카운터에는 모든 탈모 의약품의 가격이 표로 만들어서 붙여져 있다. 역시나 탈모 관련 고객들이 많은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그 가격표의 사진 찍어오기는 해서 올리고 싶으나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올리지는 않겠다. 다만 각종 제약회사의 미녹시딜의 가격, 프로페시아, 아보다트나 각종 복용 탈모약의 가격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에 상세히 비교해놓았으니 참고할 사람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당

[탈모관리/모발이식] - 각종 미녹시딜 가격 비교를 해보자 <마이녹실, 카필러스, 커클랜드 미녹시딜, 나녹시딜, 판시딜 가격 비교>

[탈모관리/모발이식] -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의 가격, 각종 카피약 가격 비교 (feat. 종로 보령약국)

 


탈모라고 해서 이 약국에서는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처방전을 내고 약을 사는 고객의 70% 가까이 탈모니깐ㅋㅋㅋㅋㅋ

 

 

▲보령약국 바로 옆 건물인 종로 보람의원


보령약국의 바로 옆 건물에는 종로 보람의원이 위치한다. 보령약국과 더불어 보람의원도 탈모인의 성지로 꼽히고 있다. 왜냐하면 탈모 의약품 관련 처방전을 매우 저렴하게 발급해주기 때문이다. 전국의 피부과에서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처방전 가격으로 바가지를 써본 사람들은 탈모인 것도 서러운데 비싼 처방전값도 내고 눈물을 흘리면서 여기로 많이 몰리는 것 같다. 보람의원의 6개월 처방전 가격은 15,000원이다.

특히 보람의원과 보령약국이 바로 옆 건물로 붙어있어서 시너지효과가 상당한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모재성에서 처방전을 받아 40분이 걸려 오지만 바로 옆 건물에서 처방전을 받아서 약을 사면 금방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