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내가 이 스프레이를 처음 찾게 된 이유는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사용하면서부터였다.

이전에 사용하던 미녹시딜인 동아제약의 카필러스액이었는데 카필러스에는 미녹시딜 성분 외에 보습성분도 들어있어서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다만 이게 머리에 떡지게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가격의 거품을 모조리 뺀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아쉽게도 보습성분이 따로 들어있지는 않아서 바르고나면 두피가 매우 건조해진다.
이게 바로 커클랜드 미녹시딜 비듬의 원인이다.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두피의 각질이 비듬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커클랜드 미녹시딜의 가장 유명한 부작용(?) 중의 하나인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따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주는 제품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미네랄바이오(미바)의 두피 스프레이였다.




미네랄바이오(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 솔직 후기 (feat. 커클랜드 미녹시딜 비듬 방지) 1




미바(미네랄 바이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두피 스킨케어' 100mL의 정가는 2만원이지만
회원가입을 해놓으면 '반값 할인' 또는 '40%'할인 문자가 수시로 날라온다. 나는 반값 할인을 할 때 3-4개 정도 구매해서 쟁여놓는 편이다
정가 주고 구매하는 사람이 호구가 되는 시스템이 되는 것이다 흑흑 나는 이것도 모르고 처음에는 20,000원 주고 구매를 했었다.



미네랄바이오(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 솔직 후기 (feat. 커클랜드 미녹시딜 비듬 방지)2

▲굉장히 귀여운 패키지



미네랄바이오(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 솔직 후기 (feat. 커클랜드 미녹시딜 비듬 방지) 3

▲ 미바 '이온칼슘 두피 스킨케어' 100mL 본품의 모습
은근히 크기가 크고 양이 많다.




미네랄바이오(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 솔직 후기 (feat. 커클랜드 미녹시딜 비듬 방지) 4

▲겉 뚜껑을 열면 이렇게 분무구가 나온다.
두피에 가까이 두고 도포하기에 굉장히 편한 용기로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한 달에 한 통정도 사용하는데 스프레이 분무기가 한 번도 고장난 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내구성은 괜찮은 것으로 보인다.




탈모인들은 샴푸나 스프레이를 선택할 때 반드시 전성분을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
나는 탈모에 도움이 되지는 못할 망정 해가 되는 제품을 사용하지는 말자는 신념을 가지고 전성분을 하나하나 꼼꼼히 비교하고 헤어 제품을 고르는 편이다.
내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은 소중하니깐!ㅋㅋㅋ

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의 전성분
정제수, 1,2-헥산디올, 폴리글리세릴-10라우레이트, 폴리글리세릴-4라우레이트, 카르릴릴/카프릴글루코사이드, 글루타믹애씨드, 부틸렌글라이콜,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칼슘옥사이드, 약모밀추출물(어성초추출물), 실크아미노산, 라벤더오일로 되어있다.
(출처: 미네랄 바이오 공식 홈페이지)

화해 어플 기준으로 유해성분은 '0개'이며,
라벤더 오일과 다른 성분들이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모발 건강에 도움이 주며, 스프레스 받은 두피와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고 한다.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방법은 하루 3-5회 두피에 도포한 후, 손가락 끝으로 힘을 빼고 마사지를 해주라고 한다.

다만, 하루에 2번 이상 바를 경우 머리가 매우매우매우 떡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한 정도이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만 바르기를 추천한다. 한 번 정도 도포로는 떡이 지지 않는다.


나처럼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도포하고 나서 바르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 방법으로 활용하면 될 것 같다.



1. 아침 혹은 저녁에 미녹시딜을 바른다. 30분 정도 두고 마사지하면서 완전히 흡수되기를 기다린다.
2. 30분 후 미녹시딜이 완전히 흡수되면 이제 미바 두피 스킨케어를 미녹시딜을 도포한 것과 같이 발라주면 된다.

이렇게 되면 커클랜드 미녹시딜이 흡수되면서 두피가 건조해져 생기는 비듬을 방지할 수 있다. 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기 때문이다.

아침에 떡지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미바 두피 스킨케어를 도포한 후 5분 정도 흡수가 되면 드라이기 찬 바람으로 두피를 말려주면 머리가 많이 떡지지 않는다. 


최종 사용후기

6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6통 이상 비웠는데 굉장히 만족하는 제품이다. 
물론 공식적으로 효과가 있는 탈모 약은 '프로페시아(아보다트)와 미녹시딜' 두 가지 뿐이고 나머지 제품들은 모두 보조적 기능을 갖고 있을 뿐임을 반드시 알고 사용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바 두피 스킨케어 스프레이는 커클랜드 미녹시딜과 궁합이 매우 잘 맞는 보조재로 매우 탁월한 것 같다.

다만 1통당 2만원 주고 사는 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정말정말 호갱!이다.
반드시 반값 할인, 세트 할인, 40% 할인 할 때 구매하도록 하자


** 사실 미녹시딜과 섞어바를 생각도 해보긴 했는데 미녹시딜의 효과가 조금이라도 줄어드는 것이 우려되어 시도는 해보지 않았습니다ㅠㅠ 나중에 섞어서 발라보고 괜찮다면 따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할 예정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