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의 탈모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성기능저하, 우울증 등 각종 부작용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프로페시아 부작용 중에 하나는 여유증도 있다. 
여유증이란, 여성형 유방증의 줄임말로 여성에게 있어야 할 유선(젖샘)조직이 남성에게도 비정상적으로 발달해서 발생하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남성임에도 여성처럼 가슴이 봉긋하게 나오는 것이다. 나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9년 가까이 복용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그런 현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얼마전부터는 운동도 안 하는데 가슴이 조금 나오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찾게된 것이 바로 인돌-3-카비놀 (Indole-3-Carbinol) 영양제였다.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면 왜 여유증이 생기는 것일까?

피나스테리드는 5알파 환원효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이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으로 전환되는 것을 대부분 감소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면서 신체에서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 수치가 증가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유선이 남성에게도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여 여유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인돌-3-카비놀이란?

십자화과 식물 추출물을 인돌-3-카비놀(Indole-3-Carbinol)이라고 하는데 십자화과 추출물이란 간단히 얘기해서 양배추 브로콜리 등의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말한다. 인돌-3-카비놀은 에스트로겐을 혈중에서 결합시켜서 체외로 방출시키고 과도한 생성을 억제한다. 혈중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즉, 프로페시아의 부작용으로 인해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다. 그래서 여유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발기부전이나 사정량 감소에서 일정 수준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프로페시아와 인돌-3-카비놀을 동시에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는 하지만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다. 그래서 나는 구글에서 영어로 후기들을 검색해서 복용한 후기들을 찾아보니 효과를 보았다는 후기가 많아서 바로 아이허브에서 직구를 해보았다.


아이허브에서 인돌-3-카르비놀을 직구하는 방법 및 가격은?

아이허브에서 직구를 한다면 가격도 2달치(60정)에 1만원대 중반 정도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고, 영양제 계열이라 따로 부작용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약이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구매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프로모션 코드에 FSC103를 넣으시면 5%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Now Foods, 인돌-3-카르비놀, 200 mg, 60 식물성 캡슐 구매하기



3통째 먹고 있는 인돌3카르비놀

▲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인돌-3-카르비놀의 모습


명불허전 아이허브 답게 3일만에 배송이 도착해서 너무도 신기했다. 나는 이미 3통째 구매를 해서 먹고있는데 한 통당 2달치가 들어있으니 거의 반년을 먹은 셈이다.



복용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프로페시아나 탈모약을 복용할 때 같이 먹기만 하면 된다.

인돌3카비놀 캡슐 모습


위의 사진에 보이는 캡슐에 들어있는 알약이 인돌-3-카르비놀이다. 보통 생각하는 일반적인 캡슐의 크기를 생각하면 된다. 크지도 않아서 목으로 넘길 때 불편함이 없으며 역겨운 향이 나는 것도 아니라서 상당히 쉽게 복용할 수 있었다.


인돌-3-카르비놀을 6개월 이상 복용한 후기는?

나는 원래 성욕 감소, 발기 부전, 우울증 등의 부작용을 겪고 있지 않아서 그것에 대한 후기를 쓸 수 없겠지만 확실한 것은 여유증이 확실히 개선되어 다시 예전과 같은 수준으로 돌아갔다는 것이다. 나는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심한 여유증은 아니고 어? 조금 가슴이 커지는 건가? 싶기도 하고 아리송할 정도의 초기 단계에 먹어서 효과를 빠르게 보았던 것일 수도 있다. 확실히 이전의 가슴으로 돌아가서 이제 아보다트 복용에 대한 걱정을 하나 덜 수 있게 되어서 대만족하고 있다. 크게 부작용이 있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꾸준히 계속 복용을 할 생각이다.

혹시 여유증, 발기 부전, 성욕 감소 등의 부작용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 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