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질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잠을 잘 자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요즘 들어 잠을 잘 자기 위한 아이템들이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숙면을 도와주는 ASMR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온열 안대와 같이 긴장을 풀어주는 꿀템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각종 수면 보조제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불면증에 효과 대박! 자연 수면유도제 멜라토닌 :: 비타퓨전 슬립웰 SleepWell 저렴하게 직구하는 방법
눈의 피로 해소에 대박 :: 골드아이 수면 온열 안대 강력 추천 후기
저도 수험생으로 공부를 하면서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서 밤에 잠자리에 원하는 시간대에 들지 못하고 뒤척이며, 잠을 자더라도 잠의 질이 그렇게 높지 않은 수면의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이럴 경우 다음 날 공부를 할 때에도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고, 악순환이 반복되어 다음 날 밤에도 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로 열심히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숙면을 하도록 도와주고 편안하게 수면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에센셜 오일을 발견하여 단 한 번의 고민도 없이 바로 주문해버렸습니다!
▲ 에센셜 오일 아이허브 판매화면
정식 명칭은 Now Foods, 에센셜 오일, 수면 블렌드, 편안한 수면, 1fl oz(30ml) 입니다 .
가격은 14,651원입니다. 얼핏 보면 약간 비싼 가격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몇 방울씩만 사용하는 에센셜 오일의 특성상 30ml의 양이 사실 굉장히 많은 양이므로 저 양이면 반 년도도 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양 대비로는 크게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이허브 판매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시 구매코드 FSC103 를 입력하면 5%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 구매하러 가기
위 에센셜 오일 추출 방법은,
오렌지 오일과 귤 오일을 차갑게 농축하여, 라벤더 오일과 카모마일 오일, 일랑 일랑 오일 및 샌달 혼합하여 스팀 증류 하여 만들어 낸 오일입니다.
즉 포함된 성분에는 오렌지 오일, 탠저린 오일, 라벤더 오일, 카밀레 오일, 일랑 일랑 오일, 백단향이 있습니다.
혹시나 위 성분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을 조심해야 할 것이다. 위 오일들의 향은 모두 편안함과 휴식감을 주어 취침 시 릴렉스하여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일들입니다.
(아이허브 판매 페이지 참고)
역시나 배송이 빠른 아이허브 답게 구매한 지 3일 만에 빠르게 배송이 되어 집에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유후
▲ 깨지면 곤란한 에센셜 오일이라서 그런지 매우 견고하게 포장이 되어서 옵니다. 뽁뽁이 두겹에 혹시나 샐지 몰라서 그런지 몰라도 얇은 종이에 삼중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 아이허브 수면 블렌드 에센셜 오일 단품의 모습
그렇다고 해서 에센셜 오일을 아무렇게나 막 뿌리고 바르고 사용해도 되는 것은 아니고, 반드시 사용법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합니다. 특히나 에센셜 오일의 경우는 순도 백 퍼센트의 오일이기 때문에 희석이 되지 않아 매우 고농도입니다. 따라서 물이나 따로 희석하지 않은 상태로 바로 피부에 접촉을 하게 되면 피부염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아이허브 상품 페이지에 있는 주의사항
천연 에센셜 오일은 고농축 제품이므로 주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눈에 들어가지 않게 하세요.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사용하기 전에 담당 의사와 상의하세요. 드시지 마세요.
피부 표면에 사용하지 마세요. 햇빛이나 기타 자외선 발생원에 강하게 반응합니다.
이제, 주의사항을 지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볼텐데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분무기에 희석하여 사용하기 (온열 안대, 베개 등에 뿌려주는 용도)
2. 호호바 오일과 섞어서 귀 뒤와 관자놀이, 코 밑에 발라주기
3. 천연 가습기나 초음파 가습기에 넣어주기
1. 분무기에 희석하여 사용하기 (온열 안대, 베개 등에 뿌려주는 용도)
▲ 공병에 물과 희석한 에센셜 오일
우선 위와 같이 생긴 공병에 물을 담고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수면 블렌드 에센셜 오일을 30방울 가량 뿌려줍니다. 더 많이 뿌려도 되긴 하는데 은은한 향을 개인적으로 더 좋아해서 30방울 정도만 넣어주었습니다. 처음 넣었을 때는 물과 기름이기 때문에 잘 섞이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분무를 하면 그냥 물만 뿌려지는 것이므로 반드시 흔들어서 에센셜 오일과 물을 섞어주어야 합니다.
▲ 두 세 번 흔들어주면 매우 잘 섞인 모습
흔들어 주면 위와 같은 노란색이 되면서 잘 섞이게 됩니다. 이렇게 혼합한 미스트를 온열 수면 안대에 뿌려주면 효과가 2배가 됩니다. USB식 온열 안대에 물을 뿌리고 안대를 쓰면 안대의 열이 올라가 스팀 찜질을 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보통 물을 뿌려주고 온열 안대를 착용하는데,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을 뿌려주면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서 잠이 정말 솔솔 와서 신기해요.
수면용 온열안대뿐만 아니라 수면하기 전에 베개나 이불 주위에도 몇 번 칙칙 뿌려주면 향이 꽤 오래가서 뒤척일 때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향이 나서 잠이 정말 잘 옵니다.
2. 호호바 오일과 섞어서 귀 뒤와 관자놀이, 코 밑에 발라주기
▲ 다이소에서 구매한 1,000원짜리 롤온 공병
우선 위와 같은 롤온 공병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크기와 디자인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다이소에서는 5mL짜리 롤온 공병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큰 공병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다이소에서는 딱 저 한 사이즈만 판매하고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먼저 찜찜하니 공병과 롤온 부분을 물로 한 번 씻고 알콜솜으로 닦아주었습니다.
▲ 롤온 공병의 1/3 정도 에센셜 오일을 넣어준 모습
그리고 나서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과 호호바 오일을 1:2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주의사항에서도 언급했듯이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 원액을 피부에 절대 직접 발라서는 안 되고, 반드시 물이나 오일 등으로 희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그동안 나우푸드에서 여러 에센셜 오일을 구입하여 희석을 해 본 결과 1:2의 비율이 가장 적절한 것 같았어요. 1:1의 비율만 되어도 약간 피부가 따가운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페퍼민트 오일의 경우는 더 주의를 해야 합니다.
▲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수면 블렌드 에센셜 오일을 희석할 때 사용한 호호바오일도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호호바오일.
이것 또한 짐승 용량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된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 롤온.
이제 이렇게 만든 롤온을 향수처럼 관자놀이, 귀 뒤, 코 밑, 턱 밑 등에 약간 살짝씩만 굴리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그러면 향수를 뿌린 것처럼 계속 <나우푸드 Peaceful Sleep>의 향이 나는데 호호바 오일과 섞어서 향이 오래 지속되어 수면하는 내내 마음을 릴렉스 시켜주고 편안함을 가져다줘서 매우 좋아요.
3. 천연 가습기나 초음파 아로마 가습기에 넣어주기
▲ 오아 아로마 초음파 가습기를 가동하기 전 에센셜 오일을 넣은 모습.
제가 사용하는 초음파 가습기는 오아 아로마 초음파 가습기 500 모델입니다. 가습을 시작하기 전에 물에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서 디퓨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물을 넣고 <나우푸드 Peaceful Sleep> 에센셜 오일을 8방울~12방울 떨어뜨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초음파 가습기가 가습을 위한 물을 뿜어낼 때마다 향기가 같이 나게 됩니다. 사실상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가장 오래 지속됩니다. 4시간 정도 예약을 해놓고 자면 자는 내내 <나우푸드 Peaceful Sleep>의 향기가 나서 굉장히 편안하게 잠이 들 수 있다.
<나우푸드 Peaceful Sleep>는 민간요법과 같은 아로마 요법으로 심신을 안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편안한 수면을 돕고 깊은 숙면을 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고시생이나 수험생과 같이 스트레스로 인해 밤에 잠에 잘 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속는셈 치고 한 번 사용해보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불면증 환자 같은 경우에도 수면제와 같이 약물의 도움을 받기 전에 한 번 사용해 보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에센셜 오일로 DIY 디퓨저 만들기 대실패 : 다이소 DIY 디퓨저 키트 (2) | 2019.03.24 |
---|---|
블루투스 이어폰 SONY WF-1000X를 사야하는 이유 5가지 (장점 솔직 사용후기) (0) | 2019.03.22 |
수면시 숙면을 위한 입 호흡 방지 꿀템 [수면 입벌림 방지 밴드] 솔직 사용후기 (0) | 2019.03.17 |
건대입구역 방탈출카페 엑스케이프 건대점 - 후기 및 상품 영화관람권 수령 (0) | 2019.03.08 |
[미식한 고독가] 씨유(CU) 편의점 마라탕면 시식 후기 (0) | 2019.03.06 |
평생 습관을 만들어주는 심플한 체크리스트 어플 [LOOP 습관제조기] (0) | 2019.03.03 |
에뛰드 하우스 x 주름이 콜라보 그립톡 (0) | 2019.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