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이전에 티스토리 일기를 쓰면서 티스토리 이탈률이 85%에 육박한다는 글을 쓴 적이 있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탈률이 높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내 블로그의 로딩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이다.

특히, 사진이 많이 들어있는 여행 후기 같은 경우에는 로딩이 30초 이상 걸리기도 했다. 

사진의 용량을 고려하지 못하고 마구잡이로 사진을 수십장 업로드했기 때문이었다. 실제로 내가 이전에 작성했던 아산 여행 후기 글 사진들은 100MB에 육박했다. 사진 한 장당 4MB꼴.. 와이파이가 아니라 데이터로 내 블로그에 접속해서 사진을 모두 로딩한 분들한테는 정말 죄송ㅠ


그래서 '화질 저하 전혀 없이' 이미지의 크기를 압축하는 사이트를 발견하여 내 블로그의 모든 사진을 압축해서 포스팅을 하나하나 다 수정했다.


내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I♡IMG(아이러브이미지)라는 사이트이다.

https://www.iloveimg.com/ko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미지 압축뿐만이 아니라, 이미지 크기조절, 이미지 잘라내기, 확장자 변환, 이미지 회전, 포토 에디터, 워터마크 이미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 포토 에디터이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대량의 사진을 한번에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미지의 용량을 압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위의 링크로 이동한다.


▲ 여러 기능들 중에서 '이미지 압축'을 선택한다.
그리고 압축할 이미지들은 선택한다. 폴더를 열어서 한번에 선택하여 끌어올 수 있다.




▲ 이미지를 선택했으면 '여러 이미지 압축'을 클릭하면 된다.





▲ 이제 선택한 사진들을 압축하기 위해서 서버에 업로드를 한다.
업로드 속도는 1MB 이하로 용량이 클 경우 상당히 오래 걸린다.




▲ 업로드가 끝나면 이미지 압축이 시작된다.

업로드 보다 속도가 빨라 빠른 시간에 끝이 난다. 





▲ 이미지 압축이 완료된 모습.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미지의 압축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내가 선택한 사진 6장의 크기는 35.75MB였는데
압축 하고나니 7.68MB로 무려 79%가 감소했다.

심지어 사진의 화질을 비교해보아도 전혀 화질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굉장히 신기할 따름





▲ 아산 여행 후기 포스팅의 사진파일들을 모두 압축한 사진
69%가 감소했다.




만약에 블로그에 여행 후기나, 맛집 후기 등 사진을 많이 올려야 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반드시 사진을 압축해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했다가 사진의 로딩이 오래걸리면 짜증나서 뒤로가기 한 경험이 모두 적어도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나는 이 방법을 사용하고 이탈률이 86% 이상에서 80% 초반대로 떨어졌다. 다른 이탈률 감소 방법에 대해서도 현재 실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