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1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고민에 빠지는 것이 바로 수술의 방법이다. 절개를 할 것인가? 비절개를 선택할 것인가? 두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방법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비절개와 절개 수술 방식의 특성은 인터넷에 너무 많이 널려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겠지만,

절개 수술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비절개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고, 가장 큰 단점은 후두부 절개 부위에 평생 흉터가 남는다는 것이다.

이와 반대로 비절개 수술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술 부위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것이고, 가장 큰 단점은 비용이 약 1.3배~2배 정도 비싸다는 것이다.

 

포스팅 가장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내가 비절개 방식으로의 모발이식 이후 후두부 흉터에 대해서 사진을 찍어놓은 후기들이 있다.

비절개로 수술을 한 당시 잠시는 붉은 기가 있으나 4개월이 지나가면서 후두부에는 전혀 흔적이 남지 않고 누가봐도 모발이식을 한 것 같지 않은 상태가 된다.

 

절개 방식은 아무리 병원의 기술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후두부 일부분을 절개하는 것이기 때문에 봉합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다.

 

이런 단점을 가장 명확히 볼 수 있는 것들이 연예인들의 모발이식 후 찍힌 사진들이다. 이휘재와 같이 당당하게 모발이식을 했다고 고백하는 연예인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탈모와 모발이식을 본인의 '치부'라고 생각해서 숨기기 마련이다. 그런데 어쩔 수 없이 후두부를 보여야 하는 경우, 후두부에 절개 흉터가 있다면 모발이식을 고백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

 

진짜 사나이에 출연한 이성배 아나운서의 후두부 사진이다. 절개를 통하여 수술한 경우, 머리가 길면 절대 티가 나지 않는다. 저정도로 얇은 정도의 흉터는 모발로 다 가려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렇게 짧게 머리를 잘라야 하는 경우는 모발이식을 한 티가 날 수밖에 없다. 이성배 아나운서가 진짜사나이에 출연한 이후 모발이식은 연관검색어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게 되었다. 같은 탈모인으로서 가슴 아픈 일.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 이승기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 승기

▲ 입대 초반 논란이 되었었던 사진 두 장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 2
내가 모발이식을 절개가 아닌 비절개로 한 이유? - 연예인들의 후두부 절개 흉터(feat. 이승기, 이성배 아나운서) 3

 

 

마찬가지로 대다모에서 유명했던 이승기의 후두부 사진이다. 위의 이성배 아나운서와 마찬가지로 후두부에 얇게 한 줄로 된 흉터가 있다. 이성배 아나운서와 이승기 모두 후두부의 모발을 짧게 잘라야 했을 것이라는 것을 미리 알았더라면 절개가 아니라 비절개를 택하지 않았을까 싶다. 연예인들은 돈도 많으니깐.

사실 이성배 아나운서와 이승기 둘 다 모두 잘생겼고, 모발이식 이후에는 머리숱도 풍성하고 많기 때문에 사실상 그렇게 큰 치부가 되는지는 모르겠다. 앞으로 모발이식이 부끄러워 할 것도 아니고, 당당히 밝힐 수 있는 그런 시대가 언젠간 왔으면 좋겠다.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발이식을 위한 서울지역 모발이식 병원들 상담 투어 생생한 후기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1000모낭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당일 후기 - 입원과 퇴원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7일차후기(1) <샴푸하기, 약 복용하기, 소독하기>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7일차후기(2) <생착스프레이, 잠잘 때 주의사항>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0일차 후기 (feat. 딱지제거)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4일차 후기 (생착기 끝! 병원 방문 후 일상생활로)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후기 120일차 후기 (4개월차 병원 방문, 암흑기가 없다?)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240일차 후기 (8개월차 병원 방문)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재성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년 차 후기 (드디어 마지막 병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