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실제 수술일은 17년 5월 경 입니다.
1000모낭 수술 했습니다.
(제 돈 내고 제가 받은 수술이지만, 의료법 때문에 병원의 이름을 게시할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제목을 하면 이전 후기로 이동합니다.

[탈모관리/모발이식] - 모발이식을 위한 서울지역 모발이식 병원들 상담 투어 생생한 후기

[탈모관리/모발이식] - 1000모낭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당일 후기 - 입원과 퇴원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7일차후기(1) <샴푸하기, 약 복용하기, 소독하기>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7일차후기(2) <생착스프레이, 잠잘 때 주의사항>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0일차 후기 (feat. 딱지제거)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4일차 후기 (생착기 끝! 병원 방문 후 일상생활로)



정말 꾸준히 후기를 써보고는 싶었으나 ㅠㅠ
생착기간이 끝나고 2주가 지나가니까 완벽하게 수술하기 전 일상생활이랑 같아져서 제가 모발이식을 한 것도 까먹고 살았어요. 그래서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4달만의 후기를 쓰게 되네요ㅠ


제가 수술을 한 병원은 수술을 한 후 수술 직후, 한 달 후, 네 달 후, 8개월 후, 1년 후 이렇게 다섯 번 원장 선생님의 검진을 받습니다. 저는 한달 차에 방문 했을 때 수술이 너무 잘됐다는 원장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정말 기뻐했는데 한 달이 지난 후에도 암흑기가 찾아오지 않고 이식한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아서 은근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대다모의 모발이식 후기들을 찾아보면 거의 모두가 수술 한 달 안에 이식모들이 다 빠지고 그 자리에 새로운 모가 자라나는데, 저는 이식한 머리가 10% 정도만 빠졌습니다. 특히 가운데의 머리만 조금 빠지고 M자 양 옆 부위는 전혀 안 빠지고 심은 것이 계속 자랐습니다. 즉, 모발이식의 암흑기가 없었던 거죠 그래서 4달만에 거의 일반인의 머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머리가 조금 짧을 뿐 모발이식을 한 티가 나지 않습니다.


대다모 포토 후기들 보면 가끔가다가 저처럼 암흑기가 찾아오지 않고 그대로 잘 자라주는 분들이 계시던데 이상하게 ㅁㅈㅅ의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기대를 가진 채로 수술을 했는데 병원 나름의 기술이 있는 건지... 제가 그 주인공인 될 줄은 몰랐는데 너무너무 기쁘고 좋았습니다.


이제 네 달 차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수술 전, 수술 직후의 모습은 이전 포스팅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 모발이식 4개월차 앞머리


▲ 모발이식 4개월차 왼쪽 M자 부분

▲ 모발이식 4개월차 오른쪽 M자 부분



수술 전과 비교해보면 M자에 빼곡하게 머리카락이 자란 게 보이시죠. 4개월차인데 원장 선생님께서는 8개월 된 환자보다 경과가 좋다고 대박이라고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불안했던 것이 싹 날아가는 느낌이어서 행복했어요ㅋㅋ
제 모발의 상태, 두피의 상태, 그리고 원장선생님의 수술 실력이 삼위일체를 이루어져서 이런 결과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원장 선생님과 병원에 너무 감사했습니다ㅋㅋ
그리고 앞머리랑 M자부분이 완전히 자란 것도 아닌데도 이전보다 앞머리 갈라짐이 덜하고 스타일링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1년 차가 되어서 완전히 자라고 자리잡으면 어떨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4개월차의 앞머리 상태랑 후두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사진도 올려보겠습니다.

▲4개월차 앞머리 사진입니다. 세 달이 지난 후 펌을 해서 많이 풍성해보이게 나왔네요

 

▲ 후두부 상태입니다. 뒷머리를 들어서 찍은 사진


지금 짧게 투블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발이식을 한 흉터가 전혀 없고 머리가 비어보이는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아예 티가 안 난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비절개 모발이식 이후 후두부 흉터나 붉은 기 때문에 티가 나는 것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원래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와는 다르게 후두부에 흉터가 남지 않는데 흔히 걱정하시는 비절개 모발이식 후 후두부 흉터는 흉터가 아니라 채취 실력의 부족으로 고르게 채취하지 못해서 땜빵처럼 흉터가 생긴 게 아닐까 하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방문하면 두피케어 서비스를 받는데, 저는 이것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경과를 보러 갈 때만 관리를 받았는데 두피의 상태에 따라 따로 예약을 잡고 가서 관리를 받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관리 마지막에 프리징 트리트먼트라는 엄청 시원한 스프레이를 뿌려주는데 그게 개인적으로 너무 좋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그걸 구하기 위해서 직접 제조업체에 메일을 보내서 구매 문의까지 했으나 가맹점 말고 개인에게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해서 포기했어요..ㅠ 비슷한 제품이라도 찾아보려고 했다가 실패했습니다 흑흑. 그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를 달아 두었습니다.
[탈모관리/헤어제품 리뷰] - 탈모방지! 두피열을 식혀주는 스프레이 프리징 트리트먼트(FREEZING TREATMENT) 두피 냉각스프레이

그리고 이 병원에서는 모발이식 이후 처방전을 평생 무료로 줍니다. 솔직히 처방전 가격도 은근히 비싸서 부담되고 가서 말하는 것도 성가셨는데 여기 가서 이름만 대면 처방전을 주니까 너무 편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서 종로 보령약국에서 아보다트를 사는데 (전국에서 가장 싼 곳이라 탈모인의 성지로 불리죠ㅋㅋㅋ), ㅁㅈㅅ에서 종로까지 한 방에 가는 버스가 있어서 이것도 편한 것 중 하나였네요
사실 이후로 저는 이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서 복용하지 않고 사쿠라허브에서 아보다트 카피약을 직구해서 복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효과는 똑같아서 대만족이구요. 자세한 직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포스팅을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앞으로 변화가 또 있으면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수술 하실 분들, 알아보시는 분들 모두 다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목을 하면 다음 후기로 이동합니다.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240일차 후기 (8개월차 병원 방문)

[탈모관리/모발이식] - 비절개 1000모낭 모발이식 1년 차 후기 (드디어 마지막 병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