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최근 인터넷을 보면 지루성두피염이나 두피 각질, 비듬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뚜렷한 치료제가 있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처럼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질환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최근 탑모델이 티비, SNS광고를 통해 샴푸를 광고하고, 그것에 홀려 구매하시는 분이 많은 것입니다. 그런 샴푸는 안타깝게도 지루성두피염에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니조랄 샴푸와 헤드앤숄더 샴푸

 

이런 비듬, 지루성두피염의 경우에는 ‘니조랄’이라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샴푸가 가장 인지도가 높습니다. 니조랄액의 주요 성분은 케토코나졸로, 진균류의 세포막을 허물어서 파괴하여 지루성두피염과 비듬을 완화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너무 잦게 사용하는 경우 진균류가 내성을 가져 효과가 없어질 수도 있으며 이 샴푸 자체의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니조랄액을 사용해봤지만 지루성두피염과 비듬이 거의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찾게된 것이 바로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라는 제품입니다.

 

탈모갤에 샴푸 검색해본 헤드앤숄더

 

거의 탈모갤 공식샴푸라고 불릴 만큼 지루성두피염과 탈모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제품입니다. 탈모갤은 그나마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이라 다행히 일반 샴푸가 아닌 헤드앤 숄더 제품을 대부분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일반 헤드앤 숄더 제품은 우리나라 마트 같은 곳에서도 잘 찾아볼 수 있지만 클리니컬 스트렝스 제품은 반드시 직구를 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황화셀레늄’이라는 성분이 해외에서는 판매가 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샴푸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황화셀레늄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인 진균류의 증식을 억제하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두피를 청결하게 하며 유해균이 살지 못하도록 막는 작용을 합니다.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는 진균이 아예 두피에서 살지 못하도록 하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국내 구매가 아니라 직구를 했지만 가격대비 비싸다고는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400mL 대용량 한 병에 1만원 후반대의 가격입니다.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2~3일에 한 번씩 사용하기 때문에 두 병을 구매하면 거의 1년 이상을 넉넉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직구하는 법

 

제가 구매한 곳은 큐텐이라는 직구 사이트입니다. 직구 사이트이지만 모든 것이 한국어로 되어 있으며 배송도 빠르고 한국의 카드로 쉽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구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큐텐 판매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및 사용 방법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의 모습

 

저는 큐텐의 빠른 배송 덕에 일주일도 안 걸려서 제품을 받아보고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커다란 크기에 놀랐습니다. 그동안 썼던 그 어느 샴푸보다도 용량이 큽니다. 400mL라서 용량이 작을줄 알았는데 상당히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의 용액

 

안의 샴푸 용액을 보면 특이하게 그동안 어느 샴푸에서도 보지 못했던 색상인 주황색의 용액이고 점성이 매우 낮으며 엄청 묽은 제형입니다. 이런 류의 제형은 거품이 잘 나지 않는 것이 보통이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거품이 매우 풍성하게 잘 나서 머리를 감는 데에는 문제가 전혀 없었고 세정력도 높았습니다. 다만, 저는 뽀득뽀득하게 닦이는 지성용샴푸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 샴푸는 그정도까지는 아니라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지성 두피를 가진 저는 오후가 되면 약간 기름기가 끼고는 해서 기름 제거 부분에서는 보완이 조금 됐으면 좋겠습니다. 

향도 거부감 드는 향이 아니라 일반 헤드앤 숄더에서 나는 그런 향입니다. 약물의 냄새가 난다는 거나 한방향이 난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서 저는 무난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헤드앤 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 거품을 낸 모습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주일에 2~3일 정도만 사용을 해야 하며, 일반 샴푸 하듯이 샴푸를 하고 5분 정도 거품을 두피에 방치를 해 둔 다음에 씻어내면 됩니다. 다만, 눈에 거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저는 3일에 한 번꼴로 이 제품을 약 3주간 사용하고 머리의 비듬을 모두 속시원히 박멸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부담이 되는 것도 아니고 성분이 지나치게 독해서 두피나 모발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느낌도 들지 않아서 앞으로도 지루성 두피염이 사라질때까지는 이 샴푸를 꾸준히 사용할 것 같습니다. 지루성두피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는 꼭꼭 직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