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개인적으로 여드름이 났을 때 가장 아프고 귀찮은 부위는 바로 두피인 것 같습니다. 겉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머리를 감을 때나 손질을 할 때 손으로 건들이면 극한의 고통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루성 두피염이신 분들은 두피여드름을 거의 달고 살 정도로 고통을 받으실 것 같습니다. 두피여드름이 심해질 경우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의 여드름은 났을 때 초창기에 바로 가라앉히지 않으면 무르익어서 더 아파지기 때문에 초창기에 조지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럴 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 바로 티트리오일입니다.

두피여드름 빠르게 진정시키는 방법 :: 시드물 티트리 오일 추천 후기 1


여러 종류와 브랜드가 있지만 저는 가장 농도가 높고 가격이 합리적인 시드물의 티트리오일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피여드름 빠르게 진정시키는 방법 :: 시드물 티트리 오일 추천 후기 2



가격은 1만원대 초반대로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양이 적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한 번에 몇 방울씩만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1년 가까이 사용이 가능하므로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샴푸를 펌핑하고 티트리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준 후 평소처럼 샴푸를 하면 됩니다. 이 때 두피 꼼꼼하게 손가락으로 잘 문대 줍니다. 이렇게 3분 정도 방치를 하고 나서 물로 꼼꼼하게 헹구어줍니다.
이렇게 샴푸를 하고 물기를 대충 제거한 다음 면봉에 티트리오일을 콕 묻혀서 여드름 난 곳에 톡톡 두드려주면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여드름이 어느 정도 진정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티트리오일은 얼굴에 난 여드름에 많이 사용하시는데, 샴푸에 섞어서 사용하면 사용감이 좋고 적당하게 희석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두피 여드름에 사용하기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얼굴용과 두피용으로 모두 몇 년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나 두피 여드름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