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마스크의 품귀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서 마스크를 하루만 사용하지않고 2일, 3일 연달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렇게 마스크를 재사용할 경우에는 보통 에탄올을 분무하여 소독한 뒤 사용하는데 지금은 에탄올 마셔도 구하기가 쉽지 않다 내가 이전에 에탄올을 구매하던 약국에서도 거의 한 달 가까이 에탄올이 재고가 없다고 한다.

이런 마스크와 에탄올의 품귀현상 때문에 마스크나 다른 일상 용품들을 소독할 수 있는 UV-C 램프가 들어 있는 소독기 또한 인기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또한 위생 개념이 이전에 비해 확실해지면서 휴대폰 표면에 있는세균이 120000/cm^2에 달해 굉장히 더러우며 주기적으로 소독을 해야 한다는 인식이 생기기 시작했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10

▲ 위의 사진은 해당 상품의 구매후기 캡쳐이다. 
마스크 살균 및 소독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것 같았고 효과를 봤다는 리뷰들이 많다.




나는 이전에 큐텐에서 일회용 3중필터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매 하였기 때문에 마스크를 소독하기보다는 일상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 휴대폰이나 이어폰 등 각종 잡다한 물건들을 계속 하기 위하여 샤오미의 소독기를 구매해 보았다.


내가 구매한 사이트는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9

내가 구매한 곳은 큐텐(Qoo10)이라는 직구 대행 사이트이고 배송비까지 모두 포함해서 2만 2천원대의 가격에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다. (큐텐에서는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해주는데 발급 방법은 포스팅 가장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었다.)

내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UVC 램프를 이용한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UV는 보통 UV-A, UV-B, UV-C로 나누어져있는데 이 중 UVC는 파장이 200-275NM으로 '단파 멸균 자외선'이라고 불려서 살균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시중에 있는 제품은 'UV 살균'이라고만 홍보를 해놓고 막상 안에 들어있는 램프는 UVA나 UVB인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큐텐에서 샤오미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것이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상품의 판매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8

▲ 도착한 샤오미 UV 소독기의 모습. 

3월 12일에 주문을 하여 10일 정도 걸려 도착했다. 해외배송치고는 상당히 빠른 배송속도라고 생각했다.
구성품은 굉장히 간단하다. 살균박스 본체와 연결 케이블이 들어있다.

크기는 가로 189.5 세로 105 높이 38mm로 높이가 높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휴대폰은 들어가지만 높이가 있는 다른 제품들은 반드시 사이즈 확인을 하고 구매를 해야 한다. 뚜껑이 닫히지 않으면 살균 소독이 불가능하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7

▲ 내부의 모습
상당히 간단하다. 뚜껑은 자석으로 맞닫게 되어있어서 뚜껑이 열리면 소독이 자동으로 꺼지는 방식이다. 그리고 두 개의 램프가 양쪽에 달려있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6

전원은 USB C타입이다. 8핀 충전일까봐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아니었다. 샤오미도 요즘 나오는 제품은들 다 USB C타입으로 나오는 것 같다. USB 형식의 전원 공급 방식이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통해서도 작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5

▲ UV 살균 작동중인 모습

뚜껑을 닫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15분동안 작동이 된다. 기기에 딱 하나의 버튼인 '작동 버튼'만 존재해서 상당히 심플하고 직관적이다. 작동을 멈추고 싶다면 뚜껑을 열면 된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4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스크를 살균 소독 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넣어보았다. 대형 마스크인데도 마스크가 딱 맞게 잘 들어가는 모습이다.
마스크를 한 번 사용하고 집에 들어오면 냄새가 나는데 그 때 샤오미 살균 소독기에 15분동안 넣어서 살균을 해보면 마스크 냄새가 감쪽같이 사라지는 경험을 했다. UV 소독을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이런 방식으로 효과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제 가장 중요한 UV 램프를 살펴보자. UV램프는 케이스 박스 안쪽에 양쪽 끝에 하나씩 달려있다. 또한 거울반사 기능을 이용해서 360도로 UVC를 반사하여 살균효과가 더 철저하다고한다.
라이트 수명은 10,000시간이며 한 번 사용이 15분이므로 약 4만번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수명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다.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3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2

▲ 양쪽 끝에 있는 램프 2개의 모습

램프 자체는 상당히 크기가 작고 아담하다. 그런데 아래의 사진을 보면 상당히 강한 빛을 쏘는 것으로 보인다.
뚜겅을 닫으면 UV 살균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살균이 되고 있는 모습은 보지 못하였다. 그래서 내가 생각해낸 것이 휴대폰을 넣을 때 카메라를 켜고 한 번 넣어보았다 과연?



마스크 소독, 휴대폰 소독 :: 샤오미 다기능 UV 살균 소독기 박스 구매 후기 1

위의 사진은 영상을 캡쳐한 사진을 세 개 붙여놓은 것이다ㅋㅋ
빠르게UV 램프가 켜졌다 꺼졌다는 반복하고 있다. 첫번째 사진은 램프가 켜진 모습, 두 번째 사진은 꺼진 모습, 세 번쨰 사진은 다시 켜진 모습이다. 밖에서는 볼 수 없지만 안에서 열심히 충전이 되고있구나 하는 생각에 상당히 신기했다.

또 한가지의 기능은 고속충전어댑터를 사용한다면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래에서 UV 소독을 하고 있을 때 케이스 윗부분에 휴대폰을 올려놓는다면 자동으로 고속충전이 된다. 이 기능도 너무 신기했다.


코로나의 순기능(?)이라고 한다면 이제 개인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다는 점이다. 예전에는 집에 오면 그냥 발라당 누워있었다면 이제는 욕실에 들어가서 손을 씻고, 마스크나 휴대폰, 이어폰을 샤오미의 UV 소독기에 넣는 것이 습관같은 일상이 되었다.

마스크 휴대폰뿐만 아니라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펜이나 지갑 등을 넣어서 소독할 수도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 게다가 비싼 가격도 아니고 2만원 초반대의 가격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다.



큐텐(Qoo10)에서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020/03/19 - [TIP & 후기/쇼핑정보] - Qoo10 큐텐에서 할인 받아 직구하자 ::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