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열심히 모발이식 후기, 탈모 관련 제품들에 대한 리뷰와 팁들을 올리다가 그동안 사용해 오던 네이버 아이디를 삭제해야 하는 일이 생겼다. 

블로그에 열심히 쓰던 글들이 아까워서 이참에 티스토리로 옮겨볼까? 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글을 하루만에 티스토리로 다 옮겨버렸다. 기분은 무지 개운했는데 문제가 생겨버림..! 블로그 알못이었기 때문에 저품질이고 뭐고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무식하게 행동으로 옮겼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였다ㅠㅠ


가장 중요한 문제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것ㅠ
엄청나게 규모가 큰 블로그는 아니었어도그래도 모발이식 후기나 탈모 관련 제품들 후기를 보러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에는 와주시고 댓글도 달고 질문도 하고 답변하고 쪽지도 보내고 제품추천도 하고

나름 단란하게 운영이 되는 곳이었다.


티스토리로 옮긴 후에는 하루에 한 자리수도 찾지 않는 블로그가 되었다ㅠ
구글이나 다음검색으로만 몇 명씩 찾아주시는 상황.. 

국내 검색 점유율이 네이버가 70%가 넘는다는데 이런 상황에서 굉장히 안타까운 현실이었다.. 흑흑



그래서 블로그에 블자도 모르는 상태였지만 네이버에 이것저것 검색을 해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을 이용해서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 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 했는데도
2주가 넘게 검색이 전혀 되지 않아 결국 네이버 지식인에 문의를 했는데 며칠이 지나 답변을 받았다


 Q)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겼는데 네이버에서 전혀 검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로 이전


결과인 즉슨 글을 옮기면 아무리 지랄발광을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나와 비슷한 사례의 사람들이 매우 많았다
그래도 그 분들은 네이버에 유사문서로 검색이 되는 상황이었지만 나는 게시글이 아예 검색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 포기했다ㅠ 새로운 글들도 몇 개 올렸었는데 아아아악

블로그를 키우려는 욕심이 있었으면 조금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결정을 했어야 하는데 바보같이 일을 저질러 버려놓고 후회만 하는 중이다.

+) 현재 이 포스팅을 한 지 1년이 경과하였음에도 네이버에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블로그 란이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검색이 되고 있긴 하는데 네이버에서의 유입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대부분이 구글과 다음 검색을 통해서만 유입이 되고 있다. 그래도 꾸준히 노력은 해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