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취방에서 요리를 상당히 많이 해먹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튀김요리를 좋아해서 새우튀김이나 꿔바로우 등을 자주 해먹는 편입니다. 자취방에서 튀김요리를 할 때의 문제점은 튀김을 할 때 온 집안에 기름이 다 튄다는 것이었습니다. 튀김요리를 하면 항상 그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을 다 새로 설거지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혹시? 하고 방문해본 다이소에 역시! 있었습니다. 바로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입니다.
가격은 2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으며, 속는셈치고 구매한다고 쳐도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안에는 이런 얇은 알루미늄 판넬이 들어있습니다. 매우 얇지만 접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세울 수 있습니다.
가로길이는 약 80cm이고 높이는 약 45cm로 기름을 막기에 충분한 높이였으며, 인덕션 주위를 충분히 가드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강력 자석도 들어있어서 필요하다면 가스레인지 옆에 딱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하이라이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부착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애는 가위로 쉽게 구멍을 뚫어서 가스관이 지나가는 통로를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방향을 가려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부분에는 기름이 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옆부분은 굉장히 잘 가려져서 옆에 있는 커피포트, 커피머신에 기름이 전혀 튀지 않았습니다.
또한 얇기 때문에 사용한 후 키친타올로 가볍게 닦아서 원하는 크기대로 접어서 아무곳에 보관할 수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쉽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형태로 판넬을 조절해서 가드를 세울 수 있습니다. 왼쪽에 튀지 않기를 바란다면 왼쪽부분을 더 늘려서 사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막 요리를 하고난 후, 프라이팬 근처에 있는 부분은 열을 받아서 상당히 뜨거워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상당히 괜찮은 물건을 다이소에서 찾은 것 같습니다. 혹시 집에서 튀김요리를 자주 해드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