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저는 자취방에서 요리를 상당히 많이 해먹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튀김요리를 좋아해서 새우튀김이나 꿔바로우 등을 자주 해먹는 편입니다.  자취방에서 튀김요리를 할 때의 문제점은 튀김을 할 때 온 집안에 기름이 다 튄다는 것이었습니다. 튀김요리를 하면 항상 그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을 다 새로 설거지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혹시? 하고 방문해본 다이소에 역시! 있었습니다. 바로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입니다.

튀김요리 필수품 :: 다이소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 (가스레인지, 인덕션 가드) 5

가격은 2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으며, 속는셈치고 구매한다고 쳐도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튀김요리 필수품 :: 다이소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 (가스레인지, 인덕션 가드) 3

안에는 이런 얇은 알루미늄 판넬이 들어있습니다. 매우 얇지만 접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세울 수 있습니다.


튀김요리 필수품 :: 다이소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 (가스레인지, 인덕션 가드) 2

가로길이는 약 80cm이고 높이는 약 45cm로 기름을 막기에 충분한 높이였으며, 인덕션 주위를 충분히 가드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튀김요리 필수품 :: 다이소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 (가스레인지, 인덕션 가드) 4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강력 자석도 들어있어서 필요하다면 가스레인지 옆에 딱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하이라이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부착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애는 가위로 쉽게 구멍을 뚫어서 가스관이 지나가는 통로를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튀김요리 필수품 :: 다이소 알루미늄 가스레인지 판넬 (가스레인지, 인덕션 가드) 6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방향을 가려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부분에는 기름이 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옆부분은 굉장히 잘 가려져서 옆에 있는 커피포트, 커피머신에 기름이 전혀 튀지 않았습니다. 
또한 얇기 때문에 사용한 후 키친타올로 가볍게 닦아서 원하는 크기대로 접어서 아무곳에 보관할 수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쉽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형태로 판넬을 조절해서 가드를 세울 수 있습니다. 왼쪽에 튀지 않기를 바란다면 왼쪽부분을 더 늘려서 사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막 요리를 하고난 후, 프라이팬 근처에 있는 부분은 열을 받아서 상당히 뜨거워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2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상당히 괜찮은 물건을 다이소에서 찾은 것 같습니다. 혹시 집에서 튀김요리를 자주 해드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