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예전에 롯데마트의 자체 PB 제품인 온리프라이스의 가성비 최고 샤워기 헤드와 정수 필터에 대해서 추천을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필터만 따로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필터를 모두 사용해서 이번에 새로 제품을 구매 하려고 하니 놀랍게도 단종이 되어버렸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헤드를 팔았으면 리필용 필터도 계속 생산을 해주어야 하는 게 아닌지 상당히 어이가 없었습니다ㅠㅠ 필터를 더이상 판매하지 않아서 어이없게도 다른 헤드를 비싼 돈 주고 다시 구매해야 되는 것이 되나 싶어 짜증이 났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롯데마트를 방문했었는데 새로운 롯데마트의 PB 제품이 출시되었던 것을 확인했습니다. 룸바이홈(ROOM x HOME)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서 샤워기 정수 헤드와 필터를 출시한 것입니다.
온리프라이스라는 라인 자체가 없어진 것 같지는 않고, 샤워기 필터만 라인을 바꿔 생산하는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롯데마트 룸바이홈 샤워기 정수 필터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필터와 호환) 구매 후기 1

▲ 룸바이홈 온오프 정수필터 샤워헤드

샤워기 헤드는 23,900원으로 이전의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헤드보다는 꽤 가격대가 있었습니다. 사실 샤워기 헤드의 디자인은 염소 제거볼 필터를 제외하고는 완전 똑같았는데 가격만 약간 올려서 파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살펴봐도 예전에 1만원 미만에 샀던 제가 쓰고 있는 온리프라이스의 샤워기 헤드와는 큰 차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필터의 종류


롯데마트 룸바이홈 샤워기 정수 필터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필터와 호환) 구매 후기 2

▲ 일반 정수필터
4개입 11,900원


롯데마트 룸바이홈 샤워기 정수 필터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필터와 호환) 구매 후기 3

▲ 연수필터와 활성탄 필터

2개입에 9,900원



필터는 일반필터뿐만 아니라 연수필터, 활성탄 필터까지 팔고있었습니다. 예전보다 필터의 가격은 2배 정도 올랐으나 다른 기능도 추가적으로 넣어서 필터의 종류를 다양화한 것 같습니다.

연수기 필터는 음이온을 중화시커 물을 부드럽게 연수화하는 기능이 있었고
활성탄 필터는 부산물 등 유해물질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었다고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롯데마트 룸바이홈 샤워기 정수 필터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필터와 호환) 구매 후기 4



저는 필터의 기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기본 필터가 아니라 활성탄 필터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온리프라이스 필터와 호환이 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았지만 제가 보기에는 필터의 모양이 완전히 똑같았고, 사이즈까지 똑같았기 때문에 도박하는 심정으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과연 결과는?


롯데마트 룸바이홈 샤워기 정수 필터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필터와 호환) 구매 후기 5



다행히도 필터가 완벽하게 호환되어 잘 들어맞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을 켜면 필터를 거쳐서 샤워기 헤드로 물이 나오는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도박하는 심정으로 구매했는데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온리프라이스 샤워기 헤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 필터를 구매하실 분들은 롯데마트의 룸바이홈 필터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현재는 3개월 이상 사용했는데 필터의 색이 누렇게 변색이 된 것을 보니 정수도 아주 만족스럽게 되고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