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수험생이나 공시생분들은 체력적인 압박도 상당히 많고 스트레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영양제에 의존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공부를 열심히 할 때 체력의 한계를 느껴서 영양제를 상당히 열심히 챙겨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중에서도 체력을 위해서는 홍삼과 실리마린 영양제를 챙겨먹었고 집중력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L-테아닌을 복용했습니다.



L테아닌은 녹차잎에서 추출이 되는 아미노산으로 각성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면서도 긴장감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뇌의 알파파를 강화하여 긴장감을 완화해주면서도 졸음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공시생들에게 딱 적절한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인지능력도 향상시켜줍니다. 
그래서 각종 전문가들은 녹차에 L-테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녹차를 추천하기도 하지만, 편하고 원할 때 쉽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알약으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L-테아닌을 구매한 곳은 아이허브입니다. 아이허브는 상당히 유명한 영양제 직구 사이트로 L-테아닌(L-Theanine) 200mg 60정을 7천원대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7천원이면 약 2달 간 복용할 수 있으니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이허브 L-테아닌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코드로 'FSC103'을 입력하시면 5%의 할인과 5%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L-테아닌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이 하얀색 캡슐로 되어있습니다. 캡슐의 크기도 크지 않아서 알약을 잘 못먹는 저도 무리 없이 부드럽게 삼킬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습니다. 그냥 보통의 알약의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복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루에 1정씩 원하는 때에 복용을 하면 됩니다. 식사와 상관 없이 아무때나 복용을 하면 됩니다. 저는 아침식사를 하고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매일 한 정씩 복용을 했습니다.


복용후기

플라시보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매우 효과를 보았습니다. 평소에 ADHD가 아닐 정도로 정신이 산만하고 공부를 하다가 계속 휴대폰을 들여다 보는 등의 산만한 태도로 공부를 했는데 이 약을 복용하고 나서는 훨씬 더 집중력이 높아지고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 자체도 크게 늘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자기 전에 심장이 뛰고 짜증이 나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트레스 완화의 효과가 있어선지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 통을 다 복용을 하고 재주문을 한 상태입니다.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완화가 필요한 공시생, 고시생, 수험생분들에게 정말 강력추천해드리고 싶은 영양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