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분명히 털이 많은 편은 아니었는데, 미녹시딜정을 장기 복용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얼굴에 잔털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남자가 얼굴에 잔털이 좀 많으면 어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잔털 때문에 얼굴 자체가 어두워보이고 칙칙해보입니다. 게다가 썬크림을 발라도 썬크림이 잔털 때문에 피부에 쫙 밀착되는 것이 아니라 겉에만 둥둥 뜨는 것 같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종종 면도기로 제거를 하곤 했지만 잔털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동 제모기를 알아보던 중 샤오미 Wellskins에서 전동 제모기(트리머)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가격도 1만원 후반대로 이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이것저것 구매 해본 결과 건강에 직결되거나 개인정보와 관련된 것이 아닌 경우에는 그래도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추천하는 직구 사이트는 큐텐(qoo10)입니다. 우선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배송도 해외배송답지 않게 빠를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해외직구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가격은 19,570원으로 2만원 미만대의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큐텐의 전동 제모기 판매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단 5일 만에 도착한 샤오미 전동제모기(트리머)의 모습
저가형 제품 답지 않게 케이스가 나름 세련된 모습입니다.
▲ 가까이서 본 전동 제모기의 모습
얼굴의 잔털을 제거하기 위한 날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왼쪽은 작은 날, 오른쪽은 큰 날로 왼쪽은 미간이나 눈썹 털과 같이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한 곳에 이용하면 좋고 오른쪽의 큰 날은 얼굴 전체를 제모할 때 딱 적당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모습으로 고정된 것이 아니고 좌우로 15도 꺾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모를 할 때 각도 때문에 불편한 경험은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눈썹칼을 사용했을 때에는 왼쪽 얼굴의 경우 오른손으로 털을 깎기가 쉽지 않아서 몸을 이리 저리 움직여서 겨우 깎았는데 이렇게 각도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경우 손목을 꺾지 않고도 쉽게 온 얼굴의 제모가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생긴 트리머도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주로 얼굴의 잔털이나 눈썹을 정리할 때 사용하는데, 위의 사진의 트리머는 머리털 정리나 다리나 팔의 털을 정리할 때 상당히 용이합니다. 실제로 헤어라인을 살짝 정리해봤는데 매우 깔끔하고 편하게 정리가 돼서 두 트리머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동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기의 아래부분을 가장 오른쪽으로 돌리면 작동 시작, 가운데로 돌리면 작동 중단이며 가장 왼쪽으로 돌릴 경우에는 아랫부분이 열려서 AA 건전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현재 반년 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배터리가 한 번도 다 닳아서 교체한 적이 없는 것으로 미루어보면 배터리 타임도 상당히 길게 가는 것 같습니다.
반 년 이상 사용하였지만 아직까지는 단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1만원 후반대에 이런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게 역시 사오미 답지 않나 싶었습니다. 1만원 후반이면 면도칼 6개 정도 살 수 있는 가격이니 나름대로 합리적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수동 면도칼처럼 손을 움직여서 깎는 것이 아니라 전동으로 날을 갖다만 대도 제모가 되기 때문에 더욱 더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해서 특히 눈썹을 정리할 때 눈썹 한 올 한 올 결을 살려서 정리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제모 과정에서 미세하게 상처가 날 경우 균에 오염될 여지가 있으니 사용 전과 후에 알콜스왑으로 충분히 소독을 해준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눈썹 정리하시려는 분, 얼굴에 잔털이 많아 고민이신 분, 다리털이나 팔의 털을 주기적으로 정리해주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