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이제 일상생활에서 마스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서는 식당뿐만 아니라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와 함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스크를 필수로 오래 착용하기 때문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여러 액세서리들이 출시되는 것 같은데 마스크스트랩이 그 중 하나입니다. 스트랩은 이미 많은 분들이 착용해서 대중화된 것 같은데 이것보다 인지도는 낮지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은 마스크밴드입니다.
(아직까지 지하철이나 길거리에서 마스크 밴드를 끼고 다니시는 분들을 보지는 못했습니다ㅠㅠ)


마스크를 벗지 않고 2시간 이상 있으면 귀가 아픈 것이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오랜 기간 지하철을 탄다거나 수업을 듣는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중간에 마스크를 벗을 수도 없기 때문에 손으로 마스크를 잡고 있거나 하는 방식으로 힘들게 마스크를 착용하고는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서 커뮤니티에서는 맥심상자 손잡이를 마스크 걸이로 활용하는 위트있는 해결법도 등장했습니다. 심지어 뉴스에까지 등장할 정도로 나름대로 핫한 아이템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1

 ▲ 맥심 손잡이를 마스크로 활용한 후기들


다만 맥심상자의 손잡이는 구하기가 어렵고 탄력성이 없기 때문에 머리크기에 맞게 조절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저도 맥심 손잡이를 구했다가 결국 사용하지는 않고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혹시나 하고 다이소를 방문해보니 역시나 다이소에서 '귀아픔 방지 마스크 밴드'를 출시해주었습니다. 다이소답게 역시나 합리적인 가격인 2개에 천원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2


 마스크 끈을 거는 고리가 3개가 있기 때문에 머리크기가 큰 사람이든 작은 사람이든 전혀 지장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의 화살표에서 보이듯이 1단, 2단, 3단이라고 표현이 되어서 원하는 곳에 걸어서 밴드의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3


재질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기 때문에 유연하고 부드럽게 잘 늘어나기 때문에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머리에 닿아있어도 이질감이 없으며 신축성이 있어서 착용감을 극대화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머리가 큰 편이기 때문에(ㅠㅠ) 가장 끝쪽에 있는 고리에 마스크 끈을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작은 편인 어머니는 가장 안쪽에 있는 고리에 연결해서 사용하니까 딱 맞았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4

▲ 가장 바깥쪽 고리에 마스크 끈을 걸어둔 모습




마스크를 착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귀에 걸쳐서 뒤로 착용할 수도 있고, 귀 밑으로 내려서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5



일반적인 착용 방법은 귀에 걸쳐서 뒤로 착용하는 것인데 마스크 길이를 조절하거나 귀 뒤쪽이 아픈 경우에 적합한 착용방법입니다. 얼굴이 너무 작으신 분들, 마스크끈이 너무 길어서 마스크가 얼굴에 밀착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 착용시 귀가 심하게 아프거나 머리카락에 걸려 머리 위로 써야하는 경우에는 귀 밑으로 내려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귀에 걸쳐서 착용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착용을 해도 마스크가 귀 뒤를 압박해서 아픈 통증의 상당부분이 줄어들었습니다. 보통 1시간 이상을 쓰면 귀가 아팠는데 마스크 밴드를 끼워서 사용하면 3시간 정도를 마스크룰 착용하고 있어도 통증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귀 윗부분이 많이 아프신 경우에는 이렇게 착용하면 귀에 마스크 끈이 여전히 닿기 때문에 두 번째 방법으로 끼워서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마스크를 고리에 고정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잠깐 마스크를 벗어 두었을 때 관리를 하기 힘든 것이 아쉽습니다. 계속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잃어버릴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밴드 :: 귀아픔 방지, 마스크 끈 길이 조절 기능 강력 추천 6


마스크 밴드를 낀 뒷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뒷모습은 이런 모습이라서 보기에 거슬리거나 흉한 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시는 분들, 마스크 끈이 너무 길어서 마스크가 밀착되지 않는 분들, 마스크가 너무 작아서 귀가 아프신 분들에게는 강력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