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가꿈 이야기

재테크나 카드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더모아카드라는 신한카드를 무조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모아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5,000원이상 결제 시 천원 미만의 단위는 무조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그냥 평범한 카드로 보일 수도 있지만 5,999원 결제 시 최대 16.6%의 피킹률, 특별 적립까지 감안하면 최대 33.2%의 피킹률까지도 뽑아 낼 수 있는 카드라는 것이 입소문을 많이 타서 결국 단종까지 되어버린 카드입니다.

 


저는 2022년 5월 기준으로 129만원을 사용했고, 이 19만원을 적립 받아서 14.9%의 피킹률을 뽑아냈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뽑아낼 수 있는 최고의 피킹률을 뽑아내면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진짜 고수들은 여러 팁을 활용해서 월 80만원까지도 적립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긴 하지만 평범하게 사용하면서 저 정도의 피킹률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월 2% 적립 카드도 거의 없는 현 시점에서 15%에 육박하는 피킹률이니까요

이제 제가 더모아카드를 사용하는 여러가지 팁을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포인트를 사용해서 끝자리를 99원으로 맞추는 것입니다.
1. 네이버페이 결제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해서 끝자리 -999로 맞추어 결제
2. 스마일페이 결제 시 스마일캐시를 사용해서 끝자리 -990으로 맞추어 결제
3. 쿠팡 결제시 쿠팡캐시를 사용해서 끝자리 -999으로 맞추어 결제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나 결제 방법이면 모두 최대의 적립을 할 수 있도록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는 서브웨이에서 샌드위치를 주문할 때 서브웨이 어플을 사용하는데 써브카드에 돈을 충전해두고 더모아카드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7500원짜리 샌드위치를 먹으면 501원은 써브카드 캐시로 결제하고, 나머지 6,999원만 더모아카드로 결제하여 최대의 피킹률을 뽑아내는 방식입니다.

사실 이정도의 방식은 더모아카드 유저라면 모두가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리즈물로 더모아카드 최대치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젠카드, 팔라고를 활용하는 사용법이 막혔지만 그래도 아직 남은 방법은 있으니까요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고, 앞으로도 막힐 확률이 가장 낮은 방법은 바로 큐텐적금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큐텐의 결제 수단인 큐코인을 매일 5,999원씩 결제를 해서 쌓아두는 겁니다. 그러면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16%의 할인율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큐텐적금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더모아카드의 '특별적립' 때문입니다.


더모아카드는 해외 결제 시용시 원래의 금액보다 2배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즉, 달러로 결제하면 5,999원 결제 시 1,998원이 적립이되어 실질적으로 33%를 할인 받아서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큐텐적금 이전에 아마존적금도 있었으나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매력보다 높지 않고, 계정이 블락될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저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큐텐직구의 경우
1. 가격을 계산하기가 훨씬 편하며(큐텐의 배려 덕^_^)
2. 한국보다 훨씬 저렴하게 직구가 가능한데 거기에 추가적으로 30% 이상의 할인이 되는 것이므로 가격 메리트가 크며
3. 큐텐에서 더모아유저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여러 판매 상품들을 내고 있어서 훨씬 편의성이 큽니다.

우선 큐텐 적금을 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해외이용 환율선택입니다.
우리가 최대한 돈을 뽑아먹기 위해서는 딱 금액을 맞추어서 결제해야 하는데 환율은 계속 변동하므로 그것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외이용 환율선택 서비스를 신청하여 한국시간 기준 해외 이용 일자의 신한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도록 하여 안정적으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한플레이어플(신한카드 어플) → '해외' 검색 → 해외이용 환율 선택 →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대 3개월 단위로 지정하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구매를 하게 된다면?


이런 사태가 벌어집니다ㅜㅜ 금액을 맞춰 계산했지만 6,013원을 결제하여 1,998원이 아닌 26원만 적립되는 비극입니다. 저는 3개월이 만료되는 걸 잊고 있다가 한달에 1만원 이상은 날렸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꼭 주의하셔야 됩니다.

우선 큐텐에서 큐코인 더모아 적금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더모아 헬프 닷컴'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더모아 카드 유저들이 손쉽게 끝자리 999원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로 상당히 많은 시간을 절약해주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https://themorehelp.com/

 

더모아계산기 - 더모아헬프닷컴

큐코인 구매가격 동기화 : [Check] 코인 수량과 결제금액을 확인하세요. 통화 0.1코인 수량 결제금액 청구금액 바로가기

themorehelp.com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주유 계산기, 큐텐 해피머니 환율 등등 여러 편리한 기능들이 있지만 우리는 큐코인 적금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큐텐 코인 환율'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면 놀랍게도 각 통화별 가장 최적의 적립 효율을 제공해주는 큐코인 환율을 계산해줍니다. 제가 캡쳐할 당시 가장 효율이 좋은 외화는 태국의 바트(THB)였고 큐코인 3.8개를 결제하면 청구금액 5,926이 결제가 됩니다. (해외이용환율 신청을 했다는 전제하에 정확한 가격입니다.)

즉, 5,826원을 결제하면 1,652원이 적립 되어 31%의 피킹률로 적립을 할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가장 오른쪽의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하고자 하는 외화의 금액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구매 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이 됩니다.

 

더모아 헬프닷컴이 알려주는 큐코인 구매 개수를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37개가 최적 구매개수인데 38개를 구매해서 10원대 적립을 받거나, 최적 적립 금액보다 덜 적립받는 사태를 줄이기 위해서 더모아헬프닷컴에서 작은 배려를 위해 팝업창을 하나 띄우는 것 같습니다(실제로 저 팝업이 뜨기 전에는 결제 실수를 몇 번 했습니다ㅠㅠ)

 

큐코인 구매페이지입니다. 아까 확인한 수량을 제대로 입력하고 즉시구매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결제를 할 때 페이코같은 다른 결제 수단이 아니라 "해외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해외 더블적립을 받아야 하므로 해외 신용카드 선택이 필수입니다.

 

이제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고, 잠시 기다리면 배송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Q*coin 충전하기를 누르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이렇게 하루에 약 5,900원씩 매일 적립한다면 한달에 18만원 정도의 적금(?)이 쌓이게 됩니다. 저처럼 큐텐에서 이것저것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면 사실상 큐텐의 모든 판매 상품을 30%를 할인 받아서 구매하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더모아+큐텐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종되어서 정말 아쉬운 카드지만 더모아를 발급받아서 들고 계신 분들은 같이 한 번 최적의 효율을 뽑아보자구요!ㅋㅋ